본문 바로가기

한류

트와이스 '시그널', 일본 음원차트 주간랭킹 1위. 'TT' 일본어 버전 뮤비공개.

 트와이스는 일본앨범 '#TWICE'의 정식발매에 앞서 'SIGNAL'의 일본어 버전 음원을 선공개 한 바 있다. 기존에 공개되어 있던 오리지널 버전의 곡들도 차트인하고 있었지만, 본격적인 일본 활동을 예고하는 시그널의 일본어 버전은 주간차트 1위를 차지하며 본격적인 흥행의 시작을 알렸다.



 6월14일 공개된 시그널 일본어버전은 실시간 차트 및 데일리차트에서 1위에 오르며 주간랭킹 1위를 예고하고 있었다. 결국 6월14일부터 20일까지 집계되는 주간차트에서 당당히 1위에 이름을 올렸다. 또한 시그널의 오리지널 버전도 차트 8위에 오르며 두가지 버전이 모두 TOP10에 오르는 모습을 보였다.





▲ 라인뮤직  (6.14 ~ 6.20 위클리랭킹)




 또한 음원매출 및 판매량, 조회수등의 데이터 합산으로 결정되는 '빌보드 재팬 HOT100'에서 4위에 오르기도 했다. HOT100을 결정하는 요소중 '디지털 판매, 동영상 조회수, 트위터' 3개의 요소만을 합산해 결정되는 'HOT BUZZ SONG'차트에서는 시그널 오리지널 버전이 5월29일, 6월5일 2주연속 1위에 오르기도 했다.


▲ 빌보드 재팬 HOT 100 차트




 시그널이 각종 차트에서 활약하고 있는 한편, 6월21일에는 'TT'의 일본어 뮤직비디오가 공개되었다. '우아하게'나 '시그널'의 일본어 뮤직비디오도 숏버전으로 공개되고 있었지만 풀버전으로 공개된 것은 TT가 처음. 이에 각 매체는 새롭게 공개된 뮤직비디오에 관한 소식을 앞다퉈 다루기도 했다.



▲ TT 'Japanes ver.' 뮤직비디오



 TT의 일본어 뮤직비디오는 6월22일 현재까지 300만 조회수를 돌파하며 주목받고 있다. 오리지널 버전의 뮤직비디오와는 또다른 분위기로 완성된 새로운 버전의 뮤비에 대해서는 좋은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28일 본격적인 일본 데뷔를 앞두고 있는 트와이스는 6월27일 25시30분에 방영되는 '사키가케 뮤직(魁!ミュージック)'에 출연하는 등 일본에서의 스케줄을 소화하게 된다.